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 (내 통장에 현금이 입금되기까지)

블로그를 시작하고 처음으로 통장에 돈이 찍혔다.

142218원. 128.5달러에서 수수료 떼고 들어온 돈이다.

큰 돈 아니지만 그래도 실제로 현금이 입금되니 좀 신기했다.

작년 봄~여름 즈음부터 블로그에 하나씩 포스팅을 올리다가 7월 23일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이번에 지급 받기까지의 과정을 돌아보려 한다.


블로그 방문자 수 8개월 추이

작년 10월 말에 3개월 추이를 올린 적이 있었다.

참고: 지난 3개월 블로그 통계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

그 이후로도 방문자가 계속 늘어서 이제는 자연검색으로 평일에 1200명, 주말엔 700명 정도 방문하는 추세다.

(붉은 색 막대는 3월 현재 수치인데, 오늘 3/25이라 아직 다 집계가 안 되었으니 무시해도 될 것 같고)

아무튼 혼자 아무거나 주저리주저리 올리는데 그래도 이렇게 방문자 수가 늘고 있다는 건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입장에서 참 동기부여가 된다. 종종 댓글이 달리는 것도 신기하고 감사한 일이다.

최근 8개월 애드센스 수익

이제 애드센스 수익을 보면

초반에는 한달에 5달러 꼴이더니, 지난 달(2월)에는 한달에 45달러 정도 수익이 났다.

결국 2월말까지 수익으로 128.5달러로 집계되어 3월 24일에 통장에 입금이 된 거다. (구글 애드센스는 최소 지급 기준 100달러가 넘어야 지급이 되는 구조다.)

실제로 입금 받으려면 미리 계좌를 등록해놓아야 한다.

참고: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을 위한 계좌 등록 방법 (SWIFT 코드 확인)

난 카카오뱅크로 미리 결제해놓아서, 실제로 입금이 되려나~ 기다리고 있었는데 이렇게 딱 입금이 되다니 신기한 일이다.


P.S. 향후 트래픽 감당을 위한 호스팅 업그레이드

그동안 서버 호스팅으로 <카페24>에서 10G 광아우토반 Full SSD일반형” 월 1100원짜리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일일 트래픽 전송량이 800MB 밖에 안 되어서 종종 트래픽 초과 현상이 일어나고 있었다.

그래서 이번에 돈도 들어온 김에 과감하게 “비즈니스“형, 트래픽 3GB짜리로 바꿨다. 무려 월 5500원짜리 요금제다. 이만큼 트래픽이 발생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뭐 일단 해보는 거지. 매번 트래픽 초과되어서 조치하고 그러느니 우선 신경 안 쓰고 편하게 운영하고 싶어서.

앞으로 이곳이 어떻게 흘러갈지 나도 잘 모르겠다.

어떻게든 되겠지.

추천 글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 (내 통장에 현금이 입금되기까지)”의 2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