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게임 리뷰 : 데스 스트랜딩 (Death Stranding)

  • 게임

〈데스 스트랜딩〉은 고작 택배를 배달하는 게임인데, 이 게임의 여운이 아직도 가시지 않는다. 인생은 외롭지만 혼자 걷는 것. 그리고 그 길에서 사람들을 만나 연결되면서 언젠가 반드시 끝나버릴 이 삶의 의미를 비로소 깨닫게 되는 것.

게임 리뷰 : 저니 (Journey)

  • 게임

〈Journey〉는 방향키와 점프, 혹은 약간의 비행만으로 황량한 사막부터 산 꼭대기의 빛을 찾아 떠나는 여정을 담은 게임이다. 조작법은 단순하지만 주변 풍경 그래픽이 아름다워서 재밌게 할 수 있었다. 게다가 동반자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반전까지.

게임 리뷰 :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Detroit: Become Human)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은 내가 직접 안드로이드의 입장에 몰입해서 감정 이입하고 플레이를 하는 신선한 경험을 준다. 로봇들과 함께 살아가는 세상, 인간의 의식과 자유의지, 인간다움이란 무엇인가 등 꽤나 식상한 주제를 다루고 있지만 세계관이 생생해서 몰입이 잘 되고 재밌었다.

게임 리뷰 : 서브노티카(Subnautica)

심해의 방대한 생물과 지형, 행성에서 탈출하기 위해 그곳의 미스터리를 풀어야 한다는 스토리 라인, 그리고 디테일한 장치들. 빛이 들지 않는 깊은 바닷속에서 홀로 플레이한다는 게 너무 무섭고 외로웠지만 막상 탈출하니 거기서 보낸 모든 순간들이 아름다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