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클린 나인나인 “Not a doctor”의 비밀

요즘 넷플릭스에서 <브루클린 나인-나인>을 챙겨 보고 있다. 내가 이 포스팅을 쓰게 된 건 에피소드가 끝날 때마다 엔딩 장면에서 매번 알 수 없는 말이 들리는데 그게 무슨 뜻인지 궁금했기 때문이다.

참고로 <브루클린 나인-나인>은 뉴욕의 경찰서에서 벌어지는 해프닝을 다루는 시트콤으로 2013년부터 방영을 시작해서 현재 시즌 5까지 나와있고, 시즌 6도 방영 예정이다. (국내 넷플릭스에는 시즌 4까지 올라와 있는 상태) 2014 골든글로브 어워드에서 주연 앤디 샘버그가 코미디 남우주연상, 이 드라마가 코미디 작품상을 수상하기도 한 수작이니 시트콤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챙겨 보자.

제목이 길다 보니 ‘브나나’라고 줄여 부르기도 한다.

브루클린 나인-나인 엔딩 장면 “Not a doctor”의 의미

브루클린 나인-나인은 모든 에피소드가 끝날 때마다 항상 아래와 같은 화면을 띄우며 “낫 어 닥터. 쉿!”라고 말한다.

우리나라 넷플릭스는 친절하게 이 부분까지 번역을 했다.

Dr. Goor Production은 대체 뭐고, 이런 말이 왜 나오는지, 무슨 의미인지 궁금해서 구글링을 좀 해보니, <브루클린 나인-나인>의 책임 제작자 이름이 Dan Goor였고, 이 사람이 자신의 시그니처로 넣은 것이었다.

Dan Goor는 심지어 자신의 트위터 프로필에도 Not a doctor라고 써놓기도 했다. 그리고 대체 왜 Not a doctor라는 말이 자꾸 나오는지 궁금해하는 사람을 위해 트위터에서 아래와 같은 답변을 달았다.

Dan Goor는 대학에서 생화학을 전공하고, 의대에 합격한 상태였으나 입학 2주 전 <The Daily Show>라는 미국 코미디쇼의 작가로 합격하면서 의사의 길은 접고 본격적으로 방송 일을 하게 되었다. 그러면서 Dr. Goor Production이라는 이름으로 방송 제작을 하고, 대신 “사실 진짜 의사가 아니거든~” 뭐 이런 메시지를 남기게 된 것으로 보인다.

오늘의 조사 끝. 궁금증 해결.

브루클린 나인-나인 재밌어요.

추천 글

“브루클린 나인나인 “Not a doctor”의 비밀”의 5개의 댓글

  1. 하버드 의대나온 마이클 크라이튼도 티안냈는데 의대 들어가지도 못한 작가새끼가 꼭 티를 내네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