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도날 클리너 “레이저핏” 사용 7년차의 후기/리뷰

  • LIFE

난 수염이 많은 털보(?)까진 아니지만, 그래도 하루라도 거르면 수염이 지저분해지기 때문에 매일 면도를 한다. 그리고 이렇게 나처럼 면도를 매일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제품을 하나 고르자면 뭐 대단한 명품 면도기가 아니라 레이저핏(Razorpit)이라는 면도날 클리너다.

레이저핏은 내가 2015년부터 사용했으니까 벌써 만 6년 넘도록 쓴 셈이다.

친구가 우연히 추천해줘서 올리브영 매장에서 하나 집어 든 이후로 한 번도 안 바꾸고 쭉 사용하다가, 최근에 패드가 좀 닳아 있는 게 영 신경 쓰여서 처음으로 새 제품으로 교체했다.

2020년에 출시한 신형은 이렇게 웨이브(wave), 유선형의 디자인이다.

이 제품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은 유튜브만 가도 정보가 많으니 일단 이런 영상 참고하면 될 듯.

이 제품 우리나라에서 나만큼 오래 꾸준히 사용한 사람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나도 이제 나름 후기를 쓸 자격은 충분하다고 생각해서 이 기회에 간단히 주관적 리뷰 남겨본다.


장점 1. 면도날 오래 쓰는 건 100% 확실하다.

인터넷에 이 제품 후기를 보면 얼마 써보지도 않은 사람들이 별 효과가 없다는 둥 말이 많은데 내가 이렇게 오랜 기간 레이저핏을 사용했다면 이유가 있는 거다. 믿을지 모르겠지만 난 정말 미니멀리스트이고, 쓸 데 없는 물건은 안 산다.

참고로 나는 원래 면도기도 도루코 페이스(PACE) 제품을 썼다. (면도기 시장에서는 질레트가 갑이라지만, 면도날이 불필요하게 비싸다고 생각해서 도루코로 골랐다.) 도루코도 정말 충분히 좋더라. 이것도 사서 5년 넘게 쓴 듯.

도루코 너무 오래 썼더니 손잡이 부분이 변색되거나 세척이 잘 안 되어서
최근에 질레트 퓨전 프로쉴드로 갈아타긴 했다. 아무튼.

아무튼 면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본인의 면도날 교체 주기는 감으로 딱 알 거다. 면도하는 데 예전처럼 날이 잘 들지 않고 뭔가 뻑뻑한 느낌이 딱 느껴진다.

내 경우를 얘기하면 레이저핏 쓰기 전에는 면도날 하나로 1개월 넘기면 슬슬 입질이 왔고 오래 버텨야 2개월이었는데, 레이저 핏 쓰면 3개월 이상 쓰는 것도 가능하다. 진짜.

물론 개인의 수염 모질이나 면도 습관에 따라 다를 순 있겠지만 아무튼 내 경우에는 레이저핏 사용하면 일단 면도날을 두 배 이상은 오래쓴다.

장점 2. 사용 방법이 너무 간편하다.

면도날 클리너라고 해서 뭐 대단한 게 아니라 그냥 평범한 고무 패드일 뿐이다. 면도기 청소 정말 농담이 아니라 5초면 끝난다.

면도 다 하고 나면 면도기 살짝 물에 헹군 후 쉐이빙폼 좀 짜서 패드에다가 쓱쓱 네 다섯번 밀어주기만 하면 된다. (면도 시작할 때 쉐이빙폼을 레이저핏에도 살짝 짜놓고 시작하면 더 편하다.)

나 번거롭고 귀찮은 거 질색인 사람인데, 이건 정말 최소한의 시간으로 직접적인 효과를 보는 제품이라 내가 좋아하지 않을 수가 없다.

단점 1. 면도날의 윤활밴드가 닳는다.

시중에 나와있는 대부분 면도날은 위쪽에 윤활밴드가 있다. 살짝 미끌거려서 면도할 때 피부에 부드럽게 미끄러지도록 하는 건데, 레이저핏을 쓰면 이 부분이 더 금방 닳는다. 면도날을 위쪽으로, 역결로 밀면서 닦기 때문에 윤활밴드가 마모되는 거다.

물론 난 개인적으로 개의치 않는다. 애초에 윤활밴드보다 더 중요한 건 면도날의 절삭력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쉐이빙폼 활용해서 면도하기 때문에 윤활밴드가 닳더라도 면도할 때 느낌은 달라지지 않는다.

단점 2. 오래 쓰면 패드가 닳는다.

레이저핏 제품 홍보 문구를 보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써있다. 그런데 오래 쓰면 확실히 패드가 좀 닳아서 겉면이 일어나는 게 보인다. 나도 그래서 6년 넘게 쓰다가 이번에 바꾼 거다.

패드가 닳는 원인이 뭔지 잘 모르겠지만, 아마 윤활밴드와 마찰이 강하게 일어나면서 좀 마모된 게 아닐까 싶다.

어쨌든 반영구라 보긴 어렵지만 레이저핏 제품 자체를 오래 쓸 수 있는 건 확실하다.


이번에 새 제품 주문할 때 보니까 박스에 이런 쪽지가 들어있더라.

덕후 인턴 ‘불곰’의 아이디어에서 시작했다는 게 킬링 포인트.

덴마크에서 레이저핏을 수입해 우리나라에 공급하는 기업 이름이 프레드인 것 같다. 아무튼.

굳이 비싼 면도날 자주 바꿔가면서 막 쓰지 말고, 레이저핏으로 닦아가면서 쓰면 면도날 더 오래 쓰자.


레이저핏 구매 정보

일단 레이저핏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구매할 수가 있는데, 아무리 신규회원 가입 쿠폰을 적용한다고 해도 그냥 쿠팡에서 사는 게 더 싸다.

라인업이 이것저것 있는데, 그냥 복잡하게 생각하기 싫으면 아래 2개 모델 중에 고르면 된다.

1) 구형

내가 6년 넘게 사용했던 모델. 그냥 평범하게 생겼다.

2) 신형

2020년 출시된 신형은 이렇게 웨이브(유선형) 디자인이다. 가격은 몇 천원 더 비싸다.

난 이번에 신형으로 교체했다. 오래 사용한 충성 고객이기도 하고, 이 모델이 사선으로 세면대에 기대놓기 편하도록 되어 있어서 좀 더 고급(?) 라인업으로 사봤다.

면도날 클리너 레이저핏

사용 7년차의 강력 추천

* 만약 구매하실 의향이 있다면 이 링크를 통해 구매해주시면 어떨까요? 제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추천 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