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게임 리뷰 : The Witness (더 위트니스)

  • 게임

《The Witness》는 흩어진 정보를 모아 스스로 해답을 찾는 과정(학습), 산을 오르는 여정(성장), 그 여정 속에서 뒤를 돌아봤을 때 새롭게 보이는 것들(관점의 전환)에 관한 이야기이다. 명작 퍼즐 게임.

넷플릭스 추천 : 별나도 괜찮아 (Atypical)

자폐성 장애를 가진 소년과 그를 둘러싼 가족의 이야기 〈별나도 괜찮아〉. “어디에나 있고, 어디에도 없는” 정신 장애, 청소년기의 성적 지향성 혼란, 중년 부부의 사랑과 갈등 등 다양한 소재 섬세하고 유쾌하게 다룬 작품. 추천.

게임 리뷰 : Outer Wilds (아우터 와일드)

  • 게임

반복적인 죽음이라는 신기한 경험을 제공하는 우주 탐사 게임. 우주의 비밀을 풀어내자 충격적인 엔딩까지. 내가 죽기 전에 이렇게 아름다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었다는 것만으로도 아직까지 가슴이 벅차다.

게임 리뷰 : What Remains of Edith Finch (에디스 핀치의 유산)

  • 게임

워킹 시뮬레이터라는 장르가 자칫하면 지루하고 뻔할 수 있는데, 이 게임은 다양한 장치와 섬세한 연출을 통해 굉장한 인상을 남겼다. ‘게임’ 산업이 얼마나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있는지 아주 세련되게 보여준 수작.

수영 스마트워치 가민 스윔2 사용기

수영 특화 스마트워치 가민 스윔2 (Garmin Swim 2). 시계 차는 걸 좋아하지 않는 나조차 편리하게 사용할 만큼 무게도 가볍고 조작도 쉽다. 수영 기록 정리해서 보여주는 것도 너무 좋고. 한 달 써보니 왜 쓰는지 알겠더라. 대만족. 강력 추천.